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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시민리서치

기업시민리서치 17호

Special Report (17호)

포스코 재난 극복 사례를 통해 본, 통합 사회, 열린 사회로 나아가는 길

          포스코 재난극복 135일의 기적 지난겨울 내내 한 권의 책을 만드는 데 시간과 열정을 쏟아부었다. 『함께 만든 기적, 꺼지지 않는 불꽃: 불가능을 가능케 한 포스코 재난극복 135일의 이야기』(나남, 2023)가 그것이다. 표지에는 ‘박상준 외’로 되어 있지만 19인의 필자가 함께 쓴 공저다. 공저자는 19인이지만, 책의 내용을 가능케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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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Report (17호)

브랜드 자산가치 피라미드와 선망 받는 브랜드

          브랜드 자산가치의 원천 강력한 브랜드는 어떤 브랜드인가? 강력한 브랜드란 소비자와 브랜드 간에 강력하고 긍정적인 장기적 관계가 구축된 브랜드를 의미한다. 브랜드 자산가치 피라미드Brand Equity Pyramid에 따르면 한 브랜드의 자산적 가치는 인지도-연상 이미지-충성도의 세 계층으로 구성된다. ‘인지도’는 가장 낮은 단계임과 동시에 가장 우선적으로 구축되어야 하는 브랜드 자산가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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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Report (17호)

아시아 철강사 최초 지속가능한 철로 인정받은 포스코

    지속가능한 철강산업 구축을 위한 글로벌 표준제정 협의체, ResponsibleSteel 변화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 더욱 안전하고 깨끗한 방식으로 철강을 생산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앞으로는 탄소중립달성, 안전한 사업장 구축 등 철강산업이 직면한 어려운 문제들을 슬기롭게 해결하는 지속가능경영이 미래 경쟁력을 좌우할 것이다. ESG가 기업 경영의 뉴노멀로 떠오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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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Report (17호)

이웃사랑과 생명존중을 담아,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풀무원’

        이웃사랑, 생명존중의 정신, 기업시민 풀무원의 시작 최근 기업과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방법론으로 ESG경영이 급부상하고 있다. 풀무원은 창사부터 사회적·환경적 가치창출에 몰입한 회사이자, ESG경영의 중요성이 강조되기 훨씬 전부터 ESG경영을 추진해왔다. 오랜 기간 꾸준한 노력의 결과로 국내·외 ESG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덕분에, 풀무원의ESG경영 사례를 공유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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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Report (17호)

포스코, 대한민국 청년들의 고민에 답하다_청년 취·창업 지원 ‘포유드림’ 프로그램 교육생 5,000여 명 양성

        벚꽃과 진달래가 활짝 핀 포스코인재창조원, 물오른 느티나무와 버드나무가 연두색까지 보태면서 우리 캠퍼스는 점점 더 싱그러운 수채화가 되어가고 있다. 이 수채화같은 캠퍼스를 분주히 오가는 낯선 방문객들이 있으니, 포스코그룹 임직원말고도 취업 또는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그들이다. 이들은 사실 포스코 그룹과는 무관한 대학졸업자(또는 예정자)들이지만, 2주 또는 3주간 이곳에서 먹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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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RI Research (17호)

ESG시대,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과 문화예술

ESG 경영과 문화예술 50년 전, 미국의 경제학자 밀턴 프리드먼(Milton Friedman)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이윤 창출이자, 이윤 극대화가 기업의 최고 미덕이라고 보았다. 하지만 오늘날 세계경제는 글로벌 경쟁시대를 넘어, 현재뿐만 아니라 미래까지 생각하는 ‘지속가능 경영’을 실천하는 시대로 전환되고 있다. 이전까지 기업들이 눈앞의 단기적인 이윤이나매출에 집중했다면, 이제는 재무적 요소뿐만 아니라 ESG 등의 비재무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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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CCCC Research (17호)

환경행동을 위한 글로벌 목표, SDG

      단 하나뿐인 지구를 위험으로부터 보호하는 건 복합한 문제다. 수질보호나 재생에너지 생산, 가치사슬 관리, 배출감소와 생물다양성 등 환경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이 광범위할 뿐 아니라, 이해관계자들도 점점 더 산업계가 환경문제에 대해 행동에 나설 것을 촉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다행히 구체적인 단계와 조치로 이러한 모든 문제와 관련 행동을 체계화하는 프레임워크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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